티스토리 뷰

메릴랜드 운전면허 바꾸기 

 

며칠 정말로 집에만 있었던

열흘간?

폭동과 시위로 인해 안전한 집에서만 생활하였다.

그런 결과 바깥날씨가 어떤지도 모르고 전기장판 켜고 따뜻한 마시면서 살고 있었는뎅~~;;

 

운전면허 바꿔준다기에 갔더니만 왠일!

날씨는 여름이었다!! 다들 여름스타일! 나만 봄이었네

암튼 메릴랜드는 한국운전면허를 면허시험없이 바꿔준다

 

 

1. 알콜 약물 프로그램을  https://www.3hradep.com/ 여기서 가입하고 3시간 강의들으면 된다.

중간중간 나오는 퀴즈가 시험에 나온다네

(이거 하느라고 독해하느라고 정말 오래걸림 ㅋㅋ 오랜만이라서 ㅋㅋ단어 찾고 고등학교때로 잠시 돌아감 ㅋㅋ)

강의를 들으면 예약하고 시험보러 가라고 안내가 나온다.

 

GLEN BURNIE / Anne Arundel Co.
3A Method - Glen Burnie OFFICE (APPOINTMENT REQUIRED!)
6301 Ritchie Highway, Route 2, Glen Burnie, MD 21061
DATE: Tuesday 05/26/2015 
Appointments available between 10am and 12pm  Click here to schedule an appointment !

 

우리는 그나마 가까운 글렌버니(MVA도 있다.)로 예약하고 갔다.

20문제 시험본다. 4개이상 틀리면 다시 봐야한다

통과!!!

수수료는 40불이고 통과하면 이수증을 준다.

 

 

2. *챙길서류*(http://license.mva.maryland.gov/CheckList/default.aspx)

MVA 갈때 아래 서류를 챙겨서 가면 된다 예약은 필요 없다. (MVA full service 하는 곳으로 가야함 express에선 안됨)

  • 알콜 약물 교육 이수증
  • 생일/신분 증명서류
  • 사회보장번호(SSN)관련 서류나 카드 ( 같은 경우 일단 급해서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에서 가서 letter of  Ineligibility  받아옴)
  • 여권, 여권에 붙어있는 미국비자, 비자서류
  • 국제면허증 (없으면 한국 면허증 영사공증 받아가야함 만들어 오세요.)
  • 한국운전면허증
  • 메릴랜드 거주증명서류-아파트 계약서, Bill, Bank statement ,공공기관 편지

    *본인 명의로 아파트 주소여야하고 최근 2 이내 것을 챙겨야 한다*

 

 

이런거 챙기느라 오빠가 고생했음 ㅋㅋ난 따라다니고 하라는 하고


근데 한번 갔다가 내가 미국입국이 확인되지 않는다고 해서 ㅠㅠ 손으로 돌아왔었다 ㅠㅠ

어찌나 허탈하던지 ㅠㅠ

다행히 메일로 받으러 오라고 해서 다시한번 챙겨서 가게 되었다.

 

귀찮고 미웡!

MVA에는 사람 항상 많다 대기표 받을라고 서야하고, 받아서 부를때까지 기다려야한다

문을 아침 8시반 부터 여는데 우리는 9시쯤 도착 빨리빨리 진행 됐다! 메일 프린트해서 디밀고 앉았더니 촥촥촥!!

 

시력검사도 엄청빨리 끝나고, 미국은 사진 달라고 안한다 자리에서 찰칵!

저번에 찍은 사진 얼굴빵떡으로 나온걸로 했나 보당

아니나 다를까 빵떡이 하나있다 ㅠㅠㅠㅠㅠㅠㅠ

나는 장기기증하기로 해서 예쁜하트도 하나 있다!


 

운전면허 시험없이 바꿔줘서 그런가? ~ 힘들었지만

드디어 운전할 있는 것인가~

이제 발통이 생겼으니 씐나게 고고고고!!

 

 

2015/05/08 - 메릴랜드 운전면허로 바꾸기!

2015/07/08 - 미국에서 차사기

2015/07/02 - 영어배우기- Howard Community College ESL 등록!

2015/09/06 - 미국에서 이사하기

2015/08/15 - 이사 오고 달라진 점! 메릴랜드 통근버스 (MTA Commuter Bus)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7.05.09 02:06
  • 프로필사진 Meredith 이제야 댓글을 봤어요 ㅠ 저는 알코올 교육에서 나왔던 문제들을 잘 기억해뒀다가 시험봤어요. 그 문제들을 잘 기억해두세요.그리고 어렵지 않아요. 저도 걱정 많이 했는데 너무 쉬워서 괜한 걱정했다싶었어요 ㅋ 아마 패소하실겁니다! 화이팅! 2017.05.17 00:26 신고
댓글쓰기 폼